2025년 1월 17일 텅스텐 시장
이번 주 텅스텐 가격 안정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시장 분위기가 더욱 평범해지고 있어 빈틈이 많은 정보는 더욱 관망해야 한다.
기본면에서 볼 때, 나날이 소모되는 텅스텐 광자원 공급은 중간 제련 제품과 하류 합금 제품의 확장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으며, 또한 전 세계 지정학적 위험으로 전략 자원인 텅스텐의 비축 수요가 증가하여 텅스텐 시장 광단은 공급면의 지탱하에 자신감이 비교적 견조하다;그러나 전 세계 정경 환경 압력은 하류 단말기의 효과적인 수요의 방출을 지속적으로 억제하고, 제련단과 합금단의 위험 선호도가 비교적 낮으며, 업계에"내권식"동질화 경쟁 문제가 존재하고, 전체 수급 피드백이 교착되어 있기 때문에 텅스텐 제품을 가공하는 상승 동력 에너지는 상대적으로 느리다.
음력설주기에 기업의 점검수리휴가배치가 륙속 일정에 올라 광산과 공장측이 가장 먼저 타격을 주었기에 시장활약도가 진일보 랭각되였다. 정월 대보름전에 텅스텐광산공급이 편중된 요소는 계속 원자재원가를 이끌고 하류의 텅스텐제품가격을 지탱할것으로 예상된다.그러나 유효수요의 운동에네르기가 부족한 문제가 동시에 존재하고 외부의 불확실성위험이 방출되지 않았으며 텅스텐시장의 정서가 복잡하고 신중하게 조종판을 관망하는것을 위주로 하며 총체적인 거래는 계속 수요에 따라 교착상태에 처해있다.
65% 의 흑텅스텐 정광 가격은 14만 5천 위안/표톤으로 화물 소유자는 이윤을 양도하려 하지 않는다;중텅스텐산암모늄 (APT) 가격은 톤당 21만3000원으로 시장 교착 속 생산 · 판매 열기가 식었다.텅스텐 파우더 가격은 킬로그램당 318위안, 탄화 텅스텐 파우더 가격은 킬로그램당 313위안으로 산업 사슬의 게임 태세에서 시세가 신중하게 횡보하고 있다;70텅스텐 철 가격은 톤당 21만 7천 위안으로 휴가 분위기가 증가한 후 유동성이 둔화되었다.
2025년 1월 17일 텅스텐 제품 가격 총람
텅스텐 합금 정직기 사진